항산화로 인한 항염증과 항암 개선의 왕이라고 불리는 글루타치온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로 종류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효과가 좋다 하니 분말형식부터 알약 형식 그리고 필름 형식까지 등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효과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장기 복용 시에 효과가 있는지, 혹은 부작용은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치온 장기 복용 효과
글루타치온 장기 복용 효과로는 피로로 인해 피로 물질이 쌓이고, 그로 인해 우리 몸에 가벼운 염증이 생겨나게 되는데요.
컨디션이나 면역관리를 못하시면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하여 이러한 항산화 기능이 좋은 성분을 드시면, 염증을 완화해 주고 억제해 주는 역할을 보여주는데요.
일단 글루타치온 부작용과 함께 같이 설명드리자면, 장기간 복용 시에도 습관이 갖춰져있지 아니하면 효과가 없을 분더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작용으로는 속 쓰림, 메스꺼움, 잦은 피로감, 면역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글루타티온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위와 간과 신장 내장기관들의 피로가 급격히 올라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바라보시면 됩니다.
우선 이것부터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식을 섭취하여, 건기식을 섭취하여 내장기관의 염증을 줄여주고, 더욱 활성화해 주는 식품은 없습니다.
외부의 좋은 영양소를 소화하고 에너지를 분배해 주는 것이 위장이 할 역할인데요. 이러한 위장 또한 컨디션이 저조하면, 좋던 나쁘던 일을 하는데 부담이 됩니다.
즉 소화기관의 피로도 또한 신경을 써주셔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글쓴이가 추천드리는 것은 하루에 잠을 적게 자고, 생활습관이 엉망이면서 영양제를 드시는 것은,
어찌 보면 위장을 혹사시키는 일이오니, 건강기능식품을 드실 때에는 반드시 생활습관까지도 같이 개선해 주셔야 효과가 나타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두 가지 부분만 개선이 된다면, 장기복용하여도 문제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에 하나 피로감이 조금 느껴진다 하시는 날에는, 가급적이면 영양제 복용을 중단하시기 바라며,
이틀에 한 번씩 드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글쓴이는 생각하고 있사오니, 병원에 방문하시어 신장과 간 그리고 위장검사도 이번기회에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