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화병 원인과 신체 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기질에 따라 예민하게 반응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여러 사람이 많습니다. 짜증 내고 분노해도 건강에만 괜찮자면 다행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은 게 대부분이지요. 그러므로 오늘은 화로 인해 신체 증상 질환이 나타나는 것을 예방할만한 대처법을 가르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병 원인
화병 원인은 신경을 많이 써서 생기는 병입니다. 글을 쓰는 직업, 공부를 하는 직업, 머리를 많이 쓰는 직업, 화를 많이 내는 직업, 짜증을 많이 내는 직업,
즉 머리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근육들이 경직되게 되고, 이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신체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을 화병이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무협지에 보면 막힌 혈을 뚫어 혈액순환 시킨다고 하지요? 그런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육에 과도한 긴장을 주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이것을 우리는 담이라고 불리는데요. 겉에서 나타나는 게 겉담이고, 이러한 담은 겉 부분만 아니라, 위장의 운동에도 방해가 되므로 소화가 잘 안 되거나 답답하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방 해결되는 편이지만, 항상 지난 일들을 과거 테이프 돌려보듯이 바라보는 분들은, 화병이 생겨나게 되지요.
즉 화병은 자신이 만들어 가는 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생각이라는 것이 자신이 생각 안 한다고 사라지진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잡념이 사라지게 만들 수 있을까요?
화병 걷기 운동
바로 걷기 운동입니다. 여기서 다양한 운동들이 있는데 왜 걷기 운동을 추천했느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다른 운동인 경우에는 근육에 긴장된 상태에서 더욱 긴장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이 대표적이지요. 운동을 하고 난 후에 유산소를 1시간 정도 하면 상관이 없지만, 대부분 웨이트 트레이닝 후에 지쳐서 유산소 무시하고 마치는 분들이 많습니다.
화병이 나면 근육이 뭉치게 되는데, 하루에 가벼운 걷기 운동만 한 시간 정도만 하시면 뭉친 근육이 싹 풀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금 더 효과를 바라보고 싶으시다면 물리치료 및 도수치료 종류도 있사오니 이 부분은 따로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질환의 원인을 알고 잘 대처하는 습관을 길들이시어 건강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