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에 미세골절이 생기는 원인은 골프 스포츠 혹은 굳어진 몸에서 갑자기 격한 운동을 하였을 때 생겨나곤 합니다. 갈비 껴 미세 골절은 실금이라고도 불리며, 이러한 실금이 지속되어 생기게 되면 혈액순환 부분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보통 실금이 생길만한 운동을 할 경우에는 스트레칭을 최소 한 시간 정도는 진행하시고 운동하시는 것이 가장 건강에 좋으며, 이를 무시하고 지속적으로 실금을 만드신다면,
미세골절의 자연치유와 회복기간은 대략 반년 넘게 걸릴 수도 있게 됩니다. 미세 골절된 실금이 통증을 나타날 것이며, 이러한 과정에서 통증으로 인하여 해당 부분 근육이 일시적으로 긴장하게 되어,
평소에 기질이 예민하신 분이시거나, 민감하신 분들인 경우에는 오히려 이러한 작은 통증이 담으로까지 발전되어 일상생활을 하는데 문제가 될 수 있사오니, 가급적이면 실금이 갈만한 운동을 지양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 또한 선천적으로 잘 맞는 사람이 있습니다. 청춘 때부터 몸을 자주 사용하고 유연성 있으신 분들은 크게 상관이 없지만,
운동이라는 것은 한 번도 안 해보신 분이 장년 이후에 무리한 운동을 하여 실금이 간다면 치유속도 또한 느리게 작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간단하고 부작용 없는 운동을 지향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갈비뼈 실금 자연치유 기간은 평소에 다른 타 운동을 하지 않는 조건으로 대략 한 달 정도면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마사지 혹은 물리치료를 받게 된다면 더욱더 빠르게 회복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빠른 치유는 근육이 풀려야 빠른 치유가 되며, 근육이 긴장을 하지 않아야 혈액순환도 잘 돌고 치유 또한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실금이 생기게 되면 운동을 중단하시고, 다른 운동을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실금이 생겼는데도 무리해서 운동을 하였다가는 대미지가 축적되어 나중에 큰 통증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며,
여기까지 진행이 되면 통증은 물론이고 담증상까지 추가될 수 있어서 회복되는데 반년 정도 걸릴 수도 있사오니 웬만하시면 초기 발견 때 치료와 관리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