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철 피부가 따끔거리고 가려워요 대처법

오늘은 겨울철 피부가 따끔거리고 가려울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에 피부가 건조해서 따끔거리는 증상도 있지만, 지성과 복합성 피부인 경우에는 잘 안 씻어서 생겨나는 증상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왜 이러한 증상이 생겨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겨울철 피부 타입


건성 피부인 경우에는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시면 해결이 되지만, 지성과 복합성 피부인 경우에는 오히려 보습제를 발라주시면 안 됩니다.

여름 같은 경우에는 유분과 피지 그리고 땀이 섞이고 섞여 얼굴이 번지르하게 보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주 씻겨 되는데요.

겨울철이라도 복합성과 지성피부 타입인 경우에는 유분, 즉 기름막이 여전히 형성되기 때문에 이러한 유분을 시간 주기로 제거하지 아니하면 가려움 및 홍조증상이 생겨날 수도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따가운 증상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지성 복합성 피부 관리


그럼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하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주말에 아침에 세수를 하고 몇 시간 만에 유분이 올라오는지 체크하여 주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렇게 체크를 해주신 다음에 그 시간 주기로 세안을 해주시면서 관리해 주시면 됩니다.

겨울철 지성과 복합성 로션 바르는 방법은 새끼손가락 반정도만 짜서 피부에 얇게 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너무 조금이라도 과하게 바르게 되면 오히려 유분 과다로 인하여 피부가 간지러울 수 있사오니 이 점 주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