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를 하다 보면 엘보 부분이 실금이 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실금에 더불어 미세하게 인대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러한 엘보 실금 가는 부분에 대해서 예방하는 방법과 회복기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엘보 실금 예방법
엘보에 실금이 가거나 인대에 손상이 되는 것을 방지하시려면, 맨 처음 테니스를 배우실 때 그냥 막 배우시지 마시고, 치는 동작을 아주 천천히 가벼운 라켓을 들고 치는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인대와 엘보에 손상이 가는 것은 해당 부분의 근육과 인대가 유연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행동함으로써 생겨나는 부작용인데요.
처음 입문 하실 때 이러한 기본기가 습득이 안되신 상태에서 테니스를 치신다면, 실력이 늘더라도 오래 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맨 처음 테니스 치실 때에는 기본자세를 대략 한 달 정도 연습을 하신 다음에 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보입니다.
엘보 치료 기간
엘보 치료기간은 대략 한 달 정도 걸립니다. 치료 기간에 병원에서 물리치료를 받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며, 이 기간 동안 너무 사용을 안 하게 되면 해당 부분에 담 발생이 생길 수도 있사오니,
위에서 언급드린 기본자세를 천천히 연습하는 자세를 숙지하시어 해당 부분의 근육을 지속적으로 풀어주시는 훈련을 해주시면 치료의 기간이 줄어들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테니스 엘보 부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두서없는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