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물을 마셔도 입이 마름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입이 마르는 이유는 침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침샘은 구강의 환경을 조절해 주는 아주 유용한 친구입니다. 그러나, 구강 환경 자체가 항상 건조하게 되면, 세균 증식으로 인하여 침샘이 감염되어 염증이 생기곤 하지요.
이런 경우에는 침샘이 일상적으로 하던 침샘 분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침이 말라버리면서 백태가 끼게 되고, 구강 전체적으로 건조하게 되어버리지요.
이 상태에서 물을 아무리 마신다 한들, 구강속이 마른 현상에 대해서 바로 해결은 못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구강과 연결된 비강을 비롯하여 찬공기를 지양하고, 호흡기를 따뜻하게 하여 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만에 하나 침샘비대증이신 분들은 반드시 병원부터 방문하시고 전문의에게 처방받으셔야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 마름 대처법
입 마름 대처법은 당분간 숨이 잘 쉬어지는 마스크를 착용하시어 숙면하시거나 일상생활을 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호흡기가 따뜻해질수록 그만큼 세균 증식은 줄어들게 되고, 이로 인하여 피로한 구내염 및 침샘염이 회복이 되면서 정상적인 구강환경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리되면 침이 더 이상 마를 일도 없게 되며, 건강한 일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긴장을 너무 많이 해서 입이 마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심인성인 부분이므로, 항상 긴장을 푸는 습관을 길들이시면 더더욱 도움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