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잠잘 때 오른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잘 때 정면을 바라보고 주무시지 않으시고 옆으로 주무시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비염이나 천식 그리고 평상시에 잠을 짜왔던 습관 때문에 옆으로 주무시곤 하시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옆으로 주무시면 주무실수록 자세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안 좋으며,
옆으로 자는 순간 자연스레 몸에서 긴장을 하게 되어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옆으로 누워서 자는 자세는 지양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 안되는지 필자가 아래에 내용을 이어 전달드리겠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잘 때 옆으로 자면 안 되는 이유
잠잘 때 옆으로 자면 안 되는 이유는 첫 번째로는 라운드 숄더입니다. 라운드 숄더는 어깨가 안쪽으로 말려 들어가는 현상을 보여주는 질환인데요. 평상시 습관 자체가 안 좋아 생겨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라운드 숄더가 생겨나면 상체가 앞으로 굽어지게 되고, 이에 승모근이 과도하게 개입하게 됩니다. 그래서 옷걸이 어깨 및 거북목 증상까지 생겨나게 되지요.
이런 상태에서 옆으로 자면 어떻게 될까요? 네 맞습니다. 라운드 숄더의 증상이 더 심해지며, 자고 일어나도 몸이 뻐근하면서 더욱더 피로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라운드 숄더도 교정하면서 수면의 질도 높이시려면, 가급적이면 정면을 바라보고 주무시는 것이 수면건강에 도움이 되오니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