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이 학원을 언제부터 보내야 되는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금전적 여유가 많다면, 보내는 시기는 상관없습니다. 문제는 돈이지요. 저렴하고 어중간 한 곳으로 보내는 것은 아이 교육에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그 동네의 민도가 결정되고, 다니는 곳의 아이들의 성향에 따라서 잘못 물들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하여 웬만하면 딱 어느 정도 옳고 아니다는 것을 구분할 수 있을 때 학원을 보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공부하는 학원보다는 태권도장을 많이 보냈습니다.
공부를 다른 아이들과 같이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잘난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면, 공부가 더욱더 잘되지요. 그런데 이런 학원은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그중 가장 좋은 방법이 주변 민도가 좋고 잘 사는 동네의 태권도장을 고르시는 것이, 삶의 방향성이 조금 더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다고 보입니다.
필자는 예전에 민도가 그리 좋지 아니한 학원을 다녔었는데요. 아무리 학원 선생님들이 잘 가르치면 뭐 할까요? 같이 어울러 수업을 듣는 친구들이 전부 놀기 좋아하고 그랬었습니다. 그러하오니 학원을 보내실 때는 잘 가르치고 못 가르치고를 구분하여 판단하시는 것이 아니라,
그 학원가 주변의 민도, 학군, 동네의 가치 등등을 모두 따지신 다음에 학원을 보내시는 것이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하오니 참고하시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