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다래끼 초기 증상 낫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래끼 초기 증상부터 우선적으로 먼저 설명을 드리자면, 처음에는 간지럼 증상이 생기며, 눈 주변에 이물질이 생기는 느낌이 드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때 가장 먼저 진행해주셔야 할 부분은, 색조화장을 하셨으면 색조 화장을 지워주시고, 비누 세안으로 해당 부분을 유분기 없이 제거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그다음에 안경이나 안대 같은 걸로 눈을 보호하여 주시면, 다래끼 초기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다래끼 같은 것도 여드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균이 감염되면, 조치만 잘해주면 세균이 증발하여 치료되는 여드름이 있는 반면에,
그렇지 아니하고 유분과 섞이고 섞여 해당 부분에 염증이 생겨나고, 이에 고름이 차오르는 경우가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다래끼 같은 부위에는 기름이 그렇게 많이 생성되는 부위가 아닙니다.
또한, 피부처럼 피부층이 두터워서 잘 곪게 되는 부분도 아니기에, 운이 나쁘면 화농성 여드름을 강제로 입구 부분을 벌려서 압출하듯이, 다래끼 또한 곪지 않게 되면 병원에 방문하시어 수술을 받으셔야 할 수도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다래끼 초기증상 파악 후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다래끼 약을 드시거나, 조치를 취하시는 방법도 있으나, 이 부분은 초기 증상에 너무 사용하게 되면 이 부분도 내성이 생기므로, 가급적이면 청결에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이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